이슈정보

그날의 광주 로블록스 게임 제작자 논란 (로블록스 5.18 모욕 게임)

리시안셔스v 2024. 5. 1. 17:22

오늘 화제였죠. 로블록스에서 제작한 5.18 민주화 운동을 모티브로 제작한 그날의 광주라는 게임에 대한 폭력성을 초등학생이 제보하였는데요.  자세한 내용 확인해 보겠습니다. 

 

 

로블록스 게임 '그날의 광주'

그날의 광주라는 게임은 5.18 민주화 운동을 가상현실에서 경험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이용자가 군인과 경찰이 되어 시민과 시민군에게 총을 쏘고 곤봉을 휘두르는 등 다소 폭력적인 게임입니다. 

그날의 광주라는 게임은 지난 2월부터 회원수가 1만 5,000명을 넘어서는 등 로블록스 내에서 인기 있는 게임이라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게임을 통해 역사인식이 왜곡되지 않을까 심히 우려됩니다. 

게임제작자는 문제가 불거지자 게임은 게임일 뿐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말라고 하였습니다. 다만,  대부분의 이용자가 어린 학생들이니만큼 역사왜곡문제, 폭력성 문제가 지속적으로 있었는데요. 금일 용기 있는 초등학생의 제보로 게임물관리위원회에 회부되어 즉각 조치되었습니다. 

 

 



로블록스는 전 세계 누구나 쉽게 게임을 만들고 즐기며 다른 이용자에게도 배포할 수 있는 만큼 도덕적 기준에 맞춘 규제가 어느 정도는 필요하다고 보입니다. 

 

 

※ 함께 보면 도움 될만한 글 (로블록스란 무엇인가)

 

로블록스란 무엇인가, 로블록스 스튜디오,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라는 게임 플랫폼이 인기입니다. 최근 로블록스 내 게임인 5.18 민주화 운동을 모티브로 제작한 '그날의 광주'가 매스컴을 타며 이슈가 되기도 하였는데요.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메타

welfare1.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