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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할라 서바이벌 캐릭터 선택(로그 로스크바) 플레이 후기, 난이도 및 과금 총평

리시안셔스v 2025. 1. 25. 15:04

발할라 서바이벌이 출시 하루 만에 구글 인기 1위를 달성했다고 하는데요. 직접 플레이해 보고 주관적인 후기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게임 초보자 입장이라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조작 단순화

플레이는 매우 단순했습니다. 화면 터치를 통한 이동과 공격이 가능하였고, 한 손으로 조작하기에 모자람이 없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로그 로스크바를 선택했는데요.

 

선택한 이유는 단 하나, 평균은 할 것 같아서입니다. 공격력과 생존력이 적절히 분배되어 저 같은 초보자들은 쉽게 적응하기 쉬울 것 같았습니다. 

 

직접 타격을 하지 않아 몹과 떨어져 공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 발할라 서바이벌 내 몹은 굉장히 이동이 빠르고 수가 많아 스킬을 사용하지 않고는 한꺼번에 적을 물리치기 어려웠습니다. 

 

아직 저 랩이라 체력이 약해 이리저리 도망 다니기 바빴는데요. 게임 내내 터치의 조작감과 적이 공격할 때 타격감덕에 플레이 내내 긴장을 늦출 수 없었습니다. 

 

 

영웅(캐릭터) 선택

시작하면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딱 3가지 캐릭터로 나눕니다.

 

 

 

영웅(캐릭터)선택-화면
영웅(캐릭터)-선택-화면

 

 

가장 예쁜 캐릭터는 소서리스인 리프인 것 같긴 했지만, 앞서 말씀드렸듯이 저는 여러 가지를 고려해 봤을 때 능력이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고 가장 평균적인 로스크바가 맞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징을 요약해 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잘 판단하시고 신중한 선택 하시기 바랍니다. 

 

  • 소서리스 리프 : 공격력과 생존력은 다소 낮지만 편의성이 강함. 다수에게 강력한 마법 사용 
  • 워리어 아셰라드 : 생존력 만렙. 공격력은 평균이나 편의성이 매우 낮음. 근접공격 
  • 로그 로스크바 : 캐릭터 중 공격력이 매우 높음. 생존력과 편의성은 평균. 가장 운용하기 어려운 난이도 

 

 

난이도 (★★★☆☆)

다른 게임도 그렇듯 처음엔 체력이 없어서 약한 몹이 공격해 와도 죽기 바빴습니다. 그래서인지 발할라 서바이벌은 게임 플레이 중에 레벨업을 막 시켜줍니다. 

 

보통은 게임 챕터가 끝나거나 끝나갈 무렵에 레벨업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게임은 정신없이 레벨업을 해줍니다. 플레이하는 중간에도 강해지는 느낌을 막 받습니다. 

 

저 같은 초보도 결국 한판은 클리어했을 정도니깐 말이죠. 곳곳에 초록색 물약이 나오는데 요리조리 도망치며 체력을 채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판당 대략 10분 정도의 시간이 걸리는 것 같은데요. 정말 정신없이 지나갑니다. 조작감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분들은 다소 어려울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 확인해 보니 제가 선택한 로스크바 캐릭터 운용이 가장 어려운 난이도였네요. 

 

 

과금 정책 

캐릭터 사망 시, 광고를 봄으로써 3번의 부활기회가 생기는데, 그 이후는 과금 재화를 사용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레벨이 올라가며 아이템을 획득하기 위한 과금 정책은 당연하다고 봅니다. 유저의 요구사항을 최대한 수용하며 납득할만한 선의 과금 유도가 이뤄진다면 롱런할 게임이라고 생각됩니다. 

 

 

게임 플레이 총평 

그래픽 퀄리티는 한 편의 비디오게임처럼 매우 높았으며 적을 공격하는 타격감이 무척 시원합니다. 제일 어려운 영웅을 선택했음에도 하다 보면 금방 적응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단계별로 캐릭터를 다시 육성해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다고 하지만, 아직 초보인 저로서는 마냥 재미있습니다. 

 

 

 

 

오늘은 구글 인기순위 1위 게임인 발할라 서바이벌 게임 플레이 후기 및 캐릭터 소개, 과금정책, 총평까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게임을 하시려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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