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공원 봄꽃 구경, 한강 자전거 라이딩, 봄꽃 명소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한강공원 봄꽃 구경, 한강 자전거 라이딩, 봄꽃 명소

by 리시안셔스v 2023. 3. 13.

한강공원 곳곳에서 가족 혹은 연인끼리 꽃놀이와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시는 것을 보면 봄이 오고 있다는 걸 느낍니다. 한강공원은 시민들의 일상 속 여가와 휴식공간으로 손꼽히고 있는데요, 서울시에서 더욱더 화사한 공간을 만들기 위하여 3월 14일부터 17일까지 한강공원 전역에 꽃을 식재합니다.

 

 

 

 


올해 어떤 봄꽃을 즐길 수 있을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강공원-꽃길(서울특별시-보도자료-발췌)
한강공원-꽃길(서울특별시-보도자료-발췌)



2023년 한강공원에 식재될 봄꽃은?

올해 한강공원에 식재될 봄꽃은 다채로운 색상을 자랑하는 팬지, 비올라, 데이지 등입니다. 총 106,000본으로 2,230㎡에 식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반포 서래섬을 비롯한 광나루, 양화, 난지한강공원에는 총면적 27,300㎡에 유채 씨를 파종하여 완연한 봄이 되면 노란 유채물결을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 외에도 한강공원 전역의 자전거 도로변을 따라 170kg의 꽃시를 파종하여 꽃길을 조성할 예정이며 5월 초에는 수레국화, 꽃양귀비, 안개초길이 조성될 것입니다.

양화안내센터 앞 자전거 도로변 꽃길 25개소에 9,350㎡의 꽃길이 펼쳐집니다.

서울시는 매년 한강공원의 주요 광장, 녹지대, 산책로, 자전거 도로 등에 각 계절 특색을 느낄 수 있는 꽃을 심어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는데, 올해도 봄을 느낄 수 있는 각양각색의 꽃을 한강공원에서 감상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건강한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한강공원, 올봄도 많은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