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폭설 예보에 따른 폭설 대비 방법, 일본도 폭설피해 속출
본문 바로가기
이슈정보

1월 폭설 예보에 따른 폭설 대비 방법, 일본도 폭설피해 속출

by 리시안셔스v 2022. 12. 20.

내일 눈 소식이 있습니다. 출근, 등교하시는데 눈길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1월은 폭설이 더 내린다고 하는데 철저히 안전에 대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웃나라 일본도 기록적인 폭설이 내려 피해상황이 크다고 하는데 확인해보겠습니다.

일본 기록적 폭설로 교통마비, 전기 및 통신 두절

일본 후쿠시마 등 지역에 폭설과 돌풍으로 고속열차 정전, 버스 운행 중지가 되었다고 합니다. 도로에 1미터 넘는 눈이 쌓이며 도로와 인도의 구분이 어려울 지경이라고 하네요.


휴대폰 통신도 두절되고 신호등이 고장 나며 5천 가구 이상이 정전된 상황에 가정용 전기까지 끊기면서 난방 공급이 어려워졌고 돌풍으로 인해 지붕이 파손되는 등 피해상황이 이만저만이 아니라고 합니다.

이렇게 폭설이 내릴 때는 어떻게 해야 될까요?

차량을 이용하시는 분들의 경우 장기간 고립될 경우를 대비하여 연료를 충분히 보충하여 난방을 유지할 수 있도록 체크하여야 합니다.

차에 담요, 비닐봉지, 물 등을 구비하여 비상시 사용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고요. 시야 확보를 위한 와이파이, 워셔액 보충을 꼭 하셔야 합니다.

 

차량 난방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를 대비하여 손난로 등 보온유지 용품도 충분히 준비하셔야겠습니다.

위와 같이 철저한 대비를 해도 외출 시 폭설이 내리면 정말 난감합니다.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 개인차량 이용 자제 및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무리 스노타이어를 교체하였더라도 눈길은 여전히 미끄럽습니다.

노약자 분들은 최대한 외출을 삼가야겠죠?

올해는 폭설과 한파 예보가 정말 많습니다. 예년보다 철저히 대비하시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